천주교 전국교구, 세월호 5주기 추모행사
천주교 전국교구, 세월호 5주기 추모행사
  • 윤희정기자
  • 등록일 2019.04.10 19:37
  • 게재일 2019.0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대교구, 추모 미사·특강
광주대교구, 청소년 순례단 구성

한국천주교회는 세월호 참사 5주기를 맞이해 희생자들의 넋을 기리고 아픔에 함께하기 위해 다양한 추모행사를 연다.

천주교 대구대교구는 세월호를 기억하고 추모하는 추모미사와 특강을 마련한다. 추모미사는 16일 오후 8시 대구대교구 성모당에서 교구장 조환길 대주교 주례로 봉헌한다. 이에 앞서 오후 7시부터는‘세월호와 대구 지하철 참사에 대해서’를 주제로 한 특강을 연다. 강사로는 김태일 교수(영남대)가 나선다.

서울대교구 사회사목국과 의정부 정의평화위원회, 정의평화민주가톨릭행동, 한국천주교 남자수도회·사도생활단장상협의회, 한국천주교 여자수도회장상연합회도 15일 오후 7시 광화문 세월호 광장에서 세월호 참사 5주기 추모미사를 봉헌한다.

부산교구 정의평화위원회는 15일 오후 7시30분 수정성당에서 세월호 참사 5주기 추모미사를 봉헌한다. 이 미사는 교구 정평위와 수정본당 평신도협의회, 천주교사회교리실천네트워크가 공동으로 주관한다.

광주대교구 정의평화위원회와 청소년사목국은 13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교구 내 각 본당 청소년들과 청년들을 대상으로 ‘세월호 기억 순례단’을 구성해 세월호 참사 5주기 추모행사를 진행한다. 이들은 팽목항에서 세월호 희생자들을 위한 추모예절을 하고 진도성당을 거친 후 목포신항으로 이동해 추모기도를 바친다.

춘천교구 정의평화위원회는 15일 오후 7시30분 거두리성당과 포천성당에서, 대전교구 정의평화위원회는 4월 15일 오후 7시 도마동성당에서 세월호 참사 5주기 추모미사를 봉헌한다.

인천교구는 15일 오후 7시 답동주교좌성당에서 세월호 참사 5주기 추모미사를 봉헌한다. 16일 오후 7시30분 수원가톨릭대학교 내 임마누엘성당에서도 세월호 참사 5주기 추모미사가 봉헌된다.

마산교구 정의평화위원회는 15일 오후 7시30분 사파동성당에서 세월호 참사 5주기 추모미사를 봉헌하기로 했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윤희정기자 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