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부지 실사 준비 분주
지역 곳곳 응원 현수막 내걸어

예천군이 축구종합센터 유치 홍보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예천군 제공
[예천]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후보 8개 지자체에 이름을 올린 예천군이 오는 22~24일 유치 마지막 관문인 현장부지 실사 준비로 한창 분주하다.

당초 24개 지자체가 공모를 신청했지만 2차 프레젠테이션 심사를 통과한 8개 지자체만 살아남았고, 8개 지자체는 각 지역이 가진 장점을 내세우며 현장부지 실사에 사활을 걸고 있다.

예천군은 축구의 성지인 축구국가대표 훈련장을 구심점으로 양궁·육상의 메카라는 명성을 이어 스포츠 특화도시로 만들기 위해 유치가 확정되는 마지막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있다. 적극적 홍보를 통해 좋은 결실을 얻겠다는 강한 의지를 내비치고 있는 것.

축구종합센터유치위원회(위원장 권용갑)를 중심으로 165개 단체 및 개인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 곳곳에 480여개의 다양한 응원 현수막을 내걸고, 후원금도 흔쾌히 쾌척하는 등 유치 분위기 조성에 무게를 싣고 있다.

특히, 전국 곳곳을 누비며 다니는 차량을 이용한 홍보 활동도 활발히 펼치고 있다. 또 예천군청 페이스북을 활용해 국민의 관심과 동참을 이끌어내기 위해 ‘제2NFC 예천 유치 응원 이벤트’를 마련해 ‘왜 예천이 최적지인가’의 당위성을 적극 알리고 있다.

예천군은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건립사업 3차 관문인 현장 실사 등 치열한 경쟁과 난관을 앞두고 있지만 모든 행정역량을 동원해 철저한 분석과 치밀한 준비로 대한축구협회의 상황과 요구를 정확히 파악하고, 맞춤형 제안으로 진정성을 제대로 피력해 유치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각오다.

/정안진기자 ajjung@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