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지역 교원 연수차 경주 방문
수학여행 홍보물·깜짝선물 제공

[경주] 주낙영 경주시장이 9일 더 케이호텔에 연수온 경남지역 교장·교감들을 찾아 수학여행 안내 홍보물과 선물을 나눠주며 발로 뛰는 관광홍보를 했다.

주 시장은 국가안전대진단과 관련해 대형공사현장 안전점검 중 경남도의 유·초등교(원)장들과 중등교감들이 경주에서 연수하고 있다 소식을 접하고 수학여행 안내 홍보물과 선물을 챙겨 깜짝 방문을 했다.

주 시장은 이 자리에서 “경주는 9·13 지진이후 소문과 달리 안전하고도 배울 것, 즐길 것, 볼 것이 많은 수학여행의 최적지”라고 설명했다. 또 “올해부터 경주시가 수학여행단의 1명당 5천원에서 1만5천원까지 직접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다”며 “많은 수학여행단을 경주에 보내 줄 것”을 호소했다. 주 시장은 “보내준 학생들에 대해서는 경주시가 책임지고 학생안전과 편안한 잠자리, 양질의 먹거리, 유익한 프로그램을 보증한다”고 약속하고 “학생들을 보내기가 여의치 않다면 선생님들이 직접 동창들과 함께 추억의 수학여행이나 신혼여행을 오셔도 좋다”고 해 큰 웃음과 박수를 받기도 했다.

경주시는 앞으로 교육당국 및 시내 호텔측과의 긴밀한 공조를 통해 각 시도단위 교원연수를 적극 유치하고 이를 계기로 경주시장이 직접 나서 수학여행지와 프로그램을 홍보할 계획이다. /황성호기자

    황성호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