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구정 소식 등 발 빠르게 제공

대구 수성구는 공식 블로그 ‘다소곳(다함께 소통하는 곳)’이 지난 5일 누적 방문자 수 600만명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2012년 3월 개설한 수성구 다소곳 블로그는 매월 30건 이상의 콘텐츠로 최신 구정 소식과 축제·행사 현장, 생활 밀착형 정보 등을 발 빠르게 제공하고 있다.

특히, 매월 초 수성구 문화 행사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수성구 문화캘린더 카드뉴스’와 딱딱한 정책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낸 ‘물망이TV 시리즈 UCC영상’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그런가 하면, 35명으로 구성된 사이버 구정홍보단의 활동도 눈길을 끈다.

블로그 기자단 10명과 SNS 서포터즈 25명으로 구성된 ‘2019 사이버 구정 홍보단’은 수성구의 주요 정책과 축제, 명소 등 지역의 생생한 소식을 취재해 주민 눈높이에서 전달하고 있다.

수성구는 향후 독창적인 홍보 콘텐츠 제작을 위해 공식 캐릭터 물망이를 앞세운 기획 콘텐츠와 드론, 액션캠, 360도 영상을 적극 활용하는 등 SNS 소통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또 정기적인 교육으로 직원의 SNS 활용 능력을 끌어올리고 SNS에서 접수되는 주민 의견을 구정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1인 미디어 시대 SNS를 활용한 주민과의 실시간 소통은 정보제공에 중요한 수단 중 하나”라며 “수성구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로 ‘행복수성’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박순원기자

god02@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