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예능 ‘동상이몽2’서
리마인드 웨딩 올리며 눈물

은혼 맞은 최민수-강주은 부부. /촬영=류효림
“하늘의 뜻이 있지 않고서는 불가능했을 만남”이라고 했지만, 웃는 모습이 데칼코마니처럼 닮은 부부를 보고 있자니 운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대대로 배우 집안에 ‘마이웨이’ 터프가이로 산 배우 최민수(57)와 캐나다에서 명랑 쾌활한 외동딸로 자란 강주은(49). 접점이라고는 하나도 없는 듯한 부부는 인고의 25년을 거쳐 서로 유일무이한 ‘반쪽’이자 평생의 친구가 됐다.

최근 SBS TV 예능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에서 감동적인 사이판 은혼식을 공개한 부부를 만났다. 두 사람은 소박한 예배당에서 가진 리마인드 웨딩 때 롤러코스터를 타는 듯했던 지난날을 떠올리며 눈물을 쏟았다.

어디로 튈지 모르는 최민수와 25년을 함께 한 강주은은 “처음에는 당연히 이러쿵 저러쿵하는 걸 싫어했죠. 하다못해 옷 하나도 조언하면 화를 냈어요. 관심이 아니라 간섭으로 들렸던 거죠. 연습이 필요했어요. 내 욕심을 하나씩 버리고, 이 남자의 언어가 뭔지 파악하려 애썼죠. ‘1천 번 죽는 연습’을 했어요. 말하고 싶은 것 1천개 중에서 999개를 삼키고 1개만 얘기하는 연습. 그러다 보니 남자의 마음도 열리더라고요.”이에 최민수는 “사실 내가 남들과 좀 다른지 잘 몰랐다. 일반적인 가족생활을 해보지도 않았고 늘 혼자였기에 오히려 ‘세상이 왜 저러지’ 한 적도 있었다”라며 “그 간극을 좁힐 방법은 ‘내가 순수한가’라고 자신에게 끊임없이 질문하는 것이었다. 그리고 언니를 만나면서 그 물음표가 마침표로 돌아왔다”라고 말했다.

두 사람은 한동안 ‘동상이몽2’에서 만날 전망이다. 지난주까지는 ‘감동 코드’였다면, 오는 8일부터는 두 사람의 오프로드 레이스 등 좌충우돌 여행기가 전파를 탈 예정이다. 강주은은 “우리 본 모습이 제대로 나온다”라고 예고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