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 포항중앙상가서 6월 개장
먹거리 분야 35팀 선발 품평회
다양한 퓨전요리·다문화 음식
‘상생의 손’ 응용 이색 메뉴 눈길

‘포항중앙상가 영일만친구 야시장’ 판매대 운영자 최종 선발 품평회. /포항시 제공
포항시가 7일 포항대학교 성실관에서 ‘포항중앙상가 영일만친구 야시장’ 먹거리 분야 판매대 운영자 35팀의 최종 선발을 위한 품평회를 가졌다. 이날 품평회에서는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53팀의 응시자들이 최고의 맛을 선사하기 위해 열띤 요리 경연을 펼쳤다.

응시자들은 각종 재료를 활용한 퓨전요리와 다문화음식, 아이스크림 및 음료와 같은 디저트류 등 다양한 요리를 선보였으며, 상생의 손 등 포항의 상징물을 응용한 이색적인 메뉴도 눈길을 끌었다.

출품된 음식의 평가는 심사위원 심사와 시민평가단의 선호도 평가로 이뤄졌으며, 심사위원들은 맛뿐만 아니라 야시장의 특성에 적합한 메뉴인지 또 유사음식과의 차별성 등을 시식하며 엄격히 심사했다. 특히 포항대학교 학생 등 시민평가단들이 함께 참여해 음식을 맛보며 젊은 층의 기호에 맞는 맞춤 메뉴를 반영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줬다.

심사위원장을 맡은 정연대 포항시 일자리경제국장은 “영일만친구 야시장이 우리 지역을 대표하는 야간명소로, 또 지역경제 활성화의 성공모델이 될 수 있도록 개장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오는 6월부터 이번 먹거리분야 품평회에서 선발되는 35팀과 앞서 선정이 완료된 상품·체험분야 5팀 등 총 40팀으로 중앙상가 영일만친구 야시장을 개장할 계획이다.

/전준혁기자 jhjeo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