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내달 3일 온라인 접수

DGB대구은행(은행장 김태오)는 오는 8일부터 5월 3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2019년 어린이미술 및 백일장 공모전 작품을 접수받는다고 3일 밝혔다.

올해는 예년과 달리 공모작품을 영업점을 통해 접수하지 않고 온라인(웹하드)을 통해 접수를 받는다. 온라인 공모는 직접 구입한 용지에 그림을 그린 후 사진으로 찍어 웹하드(www.webhard.co.kr) 에 올리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본선(미술만 해당)을 거쳐 오는 6월 최종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참여대상은 대구·경북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으로, 유치부와 초등 저학년부(1∼3년), 초등 고학년부(4∼6년)로 나눠 진행된다. 각 참가자 연령대별 주제는 유치부(우리가족의 즐거운 여행), 초등 저학년부(미래의 나의 모습), 초등 고학년부(미세먼지로부터 지구를 지켜주세요)로 구분해 진행한다. 오는 5월 22일 본선 진출자를 발표하며, 대상자들이 직접 참여하는 6월 1일 2차 본선 대회를 대구, 구미, 포항 지역별로 개최한 후 최종 수상자를 6월 14일 DGB대구은행 홈페이지에 게재할 예정이다.

DGB백일장 공모전은 운문과 산문으로 나눠 20세 이상 성인이면 남녀노소 누구든 산문(지하철, 산수유, 신천, 용기에 관하여)과 운문(참꽃, 소주, 소싸움, 슬픔에게) 주제 중 한 가지를 택해 작품을 작성하면 된다.

/이곤영기자 lgy1964@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