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범군민추진협의회 출범식
교통·물류 활성화 신성장동력 확보
결의대회 등 각계각층 역량 총결집

‘남부내륙철도 성주역 유치 범군민추진협의회’가 출범식을 열고 있다. /성주군 제공
[성주] 성주군은 최근 군청에서 남부내륙철도 성주역 유치를 위한 ‘남부내륙철도 성주역 유치 범군민추진협의회’(이하 범군민추진협의회) 출범식을 갖고 성주역 유치를 위한 총력전의 서막을 올렸다.

범군민추진협의회는 공동위원장 3명(이병환 성주군수·구교강 성주군의회 의장·홍준명 성주군 사회단체협의회장)과 부위원장 8명, 추진위원 142명 등 총 235명으로 구성됐다.

성주군의 기관·사회단체장, 도·군의원, 향우회장 등 각계 각층의 대표들로 조직돼 군민의 역량을 총결집했다. 이들은 앞으로 남부내륙철도 성주역 유치를 위한 결의대회 및 서명운동, 홍보활동 등의 활동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이날 출범식에는 이완영 의원, 성주향우회장 등을 비롯한 300여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홍준명 공동위원장의 출범선언문 낭독을 시작으로 범군민추진협의회 공동위원장들의 인사, 성주역 유치 홍보동영상 상영, 결의문 채택 등을 통해 성주역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결의했다.

공동위원장인 이병환 성주군수는 “성주 미래 100년이 달린 성주역 유치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5만 군민과 20만 출향인의 결집된 힘이 필요하다”며 “성주역을 유치해 교통·물류를 활성화하고, 관광산업의 성장을 통해 성주 재도약의 기틀을 마련하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구교강 성주군의회 의장도 “군민들이 자발적으로 성주역 유치를 위한 운동을 펼치고 있다”며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성주역이 유치되는 그날까지 총력을 다하자”고 말했다.

남부내륙철도 건설 사업은 김천~합천~진주~거제 총연장 172km 구간에 4조7천억원의 예산이 투입되는 국책사업이다. 올해 기본계획이 수립되고, 내년부터는 실시설계를 거쳐 2022년 상반기에 착공해 2028년쯤 준공될 예정이다.

/전병휴기자 kr5853@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