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미술·전시관 관람 등
학생·학부모 문화탐방 실시

[경주] 경주지역 학부모들이 자녀와 함께 봄꽃이 만개한 경주문화엑스포공원에서 특별한 봄나들이를 즐겼다. <사진>

(재)문화엑스포는 최근 ‘나는 경주세계문화엑스포에 간다’라는 학부모 지역문화탐방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사립유치원연합회, 녹색어머니연합회, 민간어린이집연합회, 학생상담자원봉사자회, 학원연합회가 주최·주관해 지역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학부모와 자녀 700여명이 참석해 넌버벌 공연 ‘플라잉’을 관람한 뒤 경주타워와 경주솔거미술관, 전시관 등 경주엑스포공원을 둘러봤다.

참석자들은 ‘솔거미술관은 다른 미술관과 달리 사진도 찍고 좀 더 자유롭게 작품을 감상하기 좋았다’, ‘미술관 입구, 아름드리 벚꽃터널이 매우 아름다웠다’, ‘엑스포공원 곳곳에 숨은 비경이 있다’, ‘비단길 황금길, 한민족문화관, 새마을관 등의 전시관은 아이들과 꼭 와봐야 할 곳이다’ 등의 호평을 내놓았다.

‘플라잉’ 공연이 매우 인상적이었다는 학부모 이상용(46·경주시 현곡면)씨는 “현란한 기계체조, 도깨비의 연속 덤블링, 리본 훌라후프 동작에 눈을 뗄 수 없었다. 평소 웃을 일이 잘 없는 40~50대 아저씨들도 폭소를 터트렸다”며 “유쾌한 웃음을 선사하는 이 공연을 가족들과 꼭 다시보고 싶다”고 말했다.

경주시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백재욱 회장은 “우리 지역에 어떤 문화명소가 있고, 또 거기에 어떤 콘텐츠가 있는지 아이들 손을 잡고 함께 알아보자는 취지로 행사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한편 경주엑스포는 55만7천629㎡에 이르는 엑스포공원을 무료 개방하고 있으며 매년 수준 높은 전시·공연·체험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유료 전시·공연일 경우 경주시민과 단체는 이용요금을 할인해준다.

/황성호기자 hs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