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탁 운영기관 선정 관련
감사원 감사 요구안
국회 본회의 통과

대구 물산업클러스터 위탁운영기관 선정과 관련한 의혹들이 감사원의 감사를 받게 된다. 국회는 28일 본회의를 열고 대구 물산업클러스터 위탁운영기관 선정 관련 의혹규명을 위한 감사원 감사 요구안을 의결했다.

환경부가 지난 2018년 6월 대구 물산업클러스터 사업의 위탁운영기관을 선정하는 과정에서 한국환경공단이 92.8점을 얻어 92.2점의 한국수자원공사를 근소한 차이로 제치자 평가의 적절성에 대한 논란이 제기돼왔다. 이에 자유한국당 강효상(대구 달서병)이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이 문제를 파고들어 관련 회의록을 전혀 작성하지 않은 점, 평가 당일 평가방식을 변경한 점 등 의심스러운 사실들을 밝혀냈다. 이에 따라 지난 3월14일 환노위에서 실체적 진실 규명을 위해 감사 청구안이 의결됐고 이날 본회의를 통과하게 됐다. 감사원은 감사요구를 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에 감사 결과를 국회에 보고해야 하며 특별한 사유로 기간 내 감사를 마치지 못했을 때는 중간보고를 하고 2개월까지 기간을 연장을 요청할 수 있다.

강효상 의원은 “제기된 의혹 해소를 위해 감사원 감사가 반드시 필요했다”며 “감사원 감사를 통해 명확한 사실 관계를 밝히는 것이 물산업클러스터의 발전과 관계기관 간 협력을 도모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