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이 KT와 손잡고 증강현실(AR) 기술이 결합된 새로운 쇼핑 서비스<사진>를 T커머스에 도입한다.

지난 해 선보인 ‘VR 피팅서비스’에 이은 두 번째 ‘리테일 테크(Retailtech)’ 컨텐츠다. 현대홈쇼핑은 최신 ICT 기술을 선제적으로 도입해 ‘현대홈쇼핑플러스샵(T커머스)’ 차별화에 속도를 내겠다는 전략이다.

증강현실(AR·Augmented Reality)이란 현실의 이미지나 배경에 3차원의 가상 이미지를 겹쳐서 하나의 영상으로 보여주는 기술로, 현재 유통·통신 등 산업계 다방면에서 이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형 서비스를 내놓고 있다.

현대홈쇼핑은 29일 렉스파 트램플린(운동기구) 상품을 시작으로 ‘증강현실(AR) 쇼룸’ 서비스 방송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현재 T커머스 채널에서 VR과 AR 기술을 결합한 쇼핑 콘텐츠를 도입한 곳은 현대홈쇼핑플러스샵이 유일하다.

이를 위해 현대홈쇼핑은 KT와 지난 27일 ‘IPTV 기반 홈쇼핑 실감형 서비스 제공 및 활성화를 위한 공동협력 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양 사는 △홈쇼핑 실감형 서비스 제공을 위한 IPTV 플랫폼 구축 △서비스 구현을 위한 3D 콘텐츠 제작 및 실시간 방송 편성 △차세대 IT 기술을 활용한 TV 및 Mobile 앱 구현 부문에서 상호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박순원기자 god02@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