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홍보용 플래시몹 영상 게시
개인 촬영영상 공모해 시상도

지역 어린이들과 고윤환 문경시장이 함께 ‘Only One 문경’ 축제송에 맞춰 플래시몹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문경시 제공
[문경] 문경시는 최근 ‘2019 문경찻사발축제’를 알리기 위해 SNS 홍보용 플래시 몹 영상을 제작했다.

이번 영상 촬영에는 축제의 성공을 위해 고윤환 문경시장을 비롯한 문경시의장, 문경시의회 의원, 지역 내 어린이집, 다례단체, 도예인, 문화관광해설사, 공무원, 문경시민 등 각계각층에서 200여명이 참여했다.

‘찻사발타임 1250’ 플래시 몹은 신명나는 ‘Only One 문경’ 축제송에 맞춰 도자기가 구워지는 온도 1천250°를 모티브로 축제기간 중 매일 12시 50분 관광객과 종사자, 스태프 등이 함께 어울려 플래시 몹 공연에 참여하는 프로그램이다.

사전 제작되는 플래시 몹 영상은 유튜브, 페이스북 등 SNS 매체를 통해 게시될 예정이며, 사전영상을 보고 개인들이 촬영한 ‘찻사발타임 1250 플래시 몹’ 영상은 심사해 시상할 계획이다.

이번 플래시 몹 공모전의 총 시상금은 260만원으로 접수된 동영상은 (재)문경축제관광조직위원회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될 예정이다.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대표축제인 ‘2019 문경찻사발축제’는 오는 4월 27일부터 5월 6일까지 문경새재 오픈세트장에서 ‘쉬고, 담고, 거닐다’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강남진기자75kangnj@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