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로봇기업 ‘쿠카’ 대구시대 개막
글로벌 로봇기업 ‘쿠카’ 대구시대 개막
  • 박순원기자
  • 등록일 2019.03.25 20:38
  • 게재일 2019.0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경북대에 ‘쿠카코리아 테크센터’ 개소… 로봇보급·확산 기대

세계적인 로봇기업인 쿠카(KUKA)가 대구에 테크센터를 개소한다.

쿠카그룹 한국지사인 쿠카로보틱스 코리아는 26일 경북대 IT융합산업빌딩에서 ‘쿠카코리아 테크센터’를 개소한다고 25일 밝혔다.

쿠카는 독일에서 창립한 세계적인 자동화 전문기업으로 소형 로봇부터 대형 로봇까지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7축 협업로봇인 ‘LBR iiwa’로 시장을 선도하며 4차 산업혁명의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LBR iiwa’는 세계 최초의 7축 다관절 협업로봇으로 고성능 충돌감지 알고리즘이 내장돼 모든 축에서 충돌을 감지해 보호 장벽 없어도 사람과 협업이 가능한 로봇이다.

쿠카로보틱스 코리아는 1998년에 문을 열고 한국로봇 시장에서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이번에 한국로봇산업진흥원에 있던 연구소를 경북대로 확장 이전했다.

이번에 오픈하는 쿠카코리아 테크센터는 스폿용접 로봇, 특수스폿용접 로봇, 프레스 라인용 7축 핸들링 로봇, 협업 로봇 등의 다양한 로봇 어플리케이션을 개발 및 테스트를 할 수 있는 곳이다.

향후 국내외 기업들에게 관련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쿠카코리아 테크센터 김재윤 이사는 “테크센터를 오픈함으로써 쿠카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이끄는 동시에 로봇 수요 기업에 새로운 공법의 다양한 테스트를 제공해 생산성과 로봇의 접근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홍석준 대구시 경제국장은 “정부와 대구시의 로봇산업 육성전략 보고회 발표에 즈음해서 쿠카로보틱스 코리아의 테크센터 확장이전 개소로 대구, 영남권 로봇기업의 재직자 교육, 로봇 어플리케이션 개발과 테스트 실증이 이뤄져 지역 제조공정의 로봇 보급 및 확산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순원기자 god02@kb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