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기업 등 협약보증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일자리기업 등 협약보증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이곤영기자
  • 등록일 2019.03.25 18:58
  • 게재일 2019.0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은행-신용·기술보증기금

25일 대구 신용보증기금 본사에서 열린 은행권 사회공헌사업 업무협약식에서 최종구 금융위원장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태오 대구은행장, 지성규 KEB하나은행장, 정윤모 기술보증기금 이사장,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 최종구 금융위원장, 김태영 은행연합회장, 손태승 우리금융지주 회장, 김도진 기업은행장, 정만근 신한은행 부행장. /DGB대구은행 제공
DGB대구은행(은행장 김태오)은 25일 최종구 금융위원장을 비롯해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 정윤모 기술보증기금 이사장, 김태영 은행연합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용보증기금 본점에서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과 함께 일자리기업 등 협약보증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서민 경제 활성화를 위한 것으로 대구은행은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에 총 26억원을 특별 출연하고, 기금에서 발급한 360억원 규모의 보증서를 담보로 대출을 지원한다. 보증서 담보대출의 대출한도는 영세자영업자 3억원, 대출기간은 최대 5년이며 3년간 연 0.3% 보증료가 우대된다. 일자리창출기업, 사회적 경제기업의 경우 대출한도는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에서 별도 심사하며 5년간 연 0.2% 보증료가 우대 된다.

특례 보증서 담보대출 지원대상은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의 기준에 따라 DGB대구은행이 추천한 일자리창출기업, 사회적 경제기업, 자영업자가 대상으로 사용을 원하는 고객은 기금과 은행 영업점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김태오 은행장은 “지역 대표기업 DGB대구은행은 이번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특별출연으로 지역 중소기업과 자영업자들을 위한 대출을 지원하게 됐다”며 “본 협약을 계기로 일자리창출기업, 사회적 경제기업 및 자영업자에 대한 금융지원을 더욱 확대해 지역 중소기업, 자영업자와 함께하는 따듯하고 착한 금융 지원정책을 더욱 적극적으로 펼치겠다”고 말했다.

/이곤영기자 lgy1964@kbmaeil.com
이곤영기자 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