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호 둘레길 금수면민 걷기대회
둘레길 홍보·면민 화합 위해 마련
내년부터 5년에 걸쳐 200억투입
성주호·독용산성 관광자원화 추진

이병환 군수(앞줄 가운데)가 걷기대회에 참여해 주민들과 함께 걷고 있다. /성주군 제공

[성주] 성주군은 최근 금수면 봉두리에서 ‘성주호 둘레길 금수면민 걷기대회’를 개최했다.

이 행사에는 이병환 군수를 비롯해 구교강 군의장, 이수경 경상북도의회 농수산위원장, 배기서 금수면발전위원장, 금수면민 등 200여명이 참여했다.

금수면발전협의회와 이장상록회가 공동주최하고 금수면과 금수면체육회, 서부농협 후원으로 마련된 이번 걷기대회는 지난해 연말 준공된 성주호 둘레길을 대내외에 널리 알리고, 면민 화합을 위해 마련됐다.

이병환 군수는 축사를 통해 “가야산선비산수길(1코스 성주호둘레길 23.9km·2코스 가야산에움길 11.3km) 35.2km를 6여년에 걸쳐 77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조성했다”며 “군민은 물론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와 성주호를 비롯해 아라월드 수상레저시설, 문화공원야영장, 독용산성자연휴양림, 무흘구곡 등 아름다운 자연을 마음껏 즐겼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성주군은 내년부터 2024년까지 5년에 걸쳐 200여억원을 투입, 출렁다리와 짚라인, 모노레일, 산성촌, 주차 및 편의시설 등을 설치하는 ‘성주호 및 독용산성 관광자원화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요즘 성주의 가장 큰 이슈인 남부내륙철도 성주역사가 서부권역에 건립되면, 금수면을 비롯한 서부권역이 관광지로서의 비중이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전병휴기자 kr5853@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