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자 근무환경 개선

대성에너지(주)(대표이사 강석기)는 오는 4월 1일부터 근로자의 근무환경 개선을 위한 도시가스 서비스센터 매주 일요일 휴무제를 시행한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일요일 휴무제는 최근 사회적으로 근로자의 일과 삶의 균형(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이 강조되고 있는 가운데 대성에너지 서비스센터 기사 및 콜센터 상담원 등 고객접점 구성원과 감정노동자의 근무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실시된다.

수도권 및 지방의 대부분 도시가스사들이 지난해부터 시행한 결과를 참고해 서비스센터의 운영 효율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시행된다.

이에 따라 이사할 때 도시가스 연결·철거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은 계획한 날을 기준으로 2∼3일전에 대성에너지 사이버고객센터(cyber.daesungenergy.com)나 모바일고객센터, 콜센터(1577- 1190)를 통해 일요일을 제외한 편한 요일과 시간을 예약하면 서비스센터에서 고객에게 확인 전화를 드린 후 기사방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토요일 및 공휴일은 정상근무를 하고 가스안전 사고 등을 대비해 대성에너지 상황실과 서비스센터의 비상근무 인력은 24시간 운영체제를 유지할 계획이다.

대성에너지 관계자는“근로자 워라밸 보장이라는 사회적 분위기에 발맞춰 올해 4월부터 서비스센터 일요일 휴무제 시행을 추진하고자 전년도부터 기사방문 사전예약제도를 실시해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다”며 “오는 4월 시행예정인 일요일 휴무제를 통해 근로자들의 근무환경 개선은 물론 고객의 불편도 함께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제도를 정착하기 위해 계속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