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플러스 미래디자인단’ 발대
공무원 30명 5개팀으로 나눠
다양한 분야서 시책제안 활동

[구미] 구미시는 19일 시청 상황실에서 ‘보다 나은 구미’의 미래를 디자인할 ‘2019 상상플러스 미래디자인단’ 발대식을 갖고, 팀별 연구과제 회의를 진행했다.

‘2019 상상플러스 미래디자인단’은 창의적 사고를 정책에 접목시켜 구미시의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참여한 공무원 30명이 5개 팀으로 나눠 앞으로 1년간 경제·산업, 문화·관광, 복지·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톡톡튀는 아이디어를 반영한 시책제안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각 팀은 부서에서 연구과제로 제안한 현안과제 1건과 시정발전에 관한 자유주제 1건을 각각 선정해 자체토론 및 자료조사를 실시하고, 정책자문과 멘토링을 거쳐 정책을 구체화할 계획이다.

특히 국내외 우수사례의 충분한 사전조사와 벤치마킹을 통해 구미 실정에 맞게 보완·접목해 그 결과를 공유하게 된다.

시는 앞으로 과제 연구활동 지원·우수 제안 연수기회 제공·자문 및 멘토단 활용 등 창의적인 정책 아이디어가 도출돼 시정 현장에 실질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정부 정책에 부합하면서도 구미의 질적 성장을 견인할 수 있는 창의적·발전적 아이디어 발굴이 절실한 시점에, 도전정신을 가지고 보다 나은 구미의 미래를 그려보고, 기탄없이 새로운 정책을 제시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젊은 공무원들이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마음껏 제안할 수 있는 환경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