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특화농공단지서 일자리 창출 당부
영덕특화농공단지서 일자리 창출 당부
  • 이창훈기자
  • 등록일 2019.03.18 20:27
  • 게재일 2019.0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李지사 찾아가는 소통 간담회
애로사항 청취·지역발전 논의

이철우 경북지사는 18일 영덕군을 방문해 찾아가는 현장 소통 간담회를 갖고 도정방향을 도민들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

간담회에는 이 지사를 비롯 이희진 영덕군수, 김은희 영덕군의회 의장, 조주홍 경상북도의회 문화환경위원회 위원장, 영덕군 기관·사회단체장과 주민대표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도정 주요현안 설명에 이어 영덕군 발전방향에 대한 참석자들의 다양한 의견과 애로사항이 논의됐다.

이 지사는 특히, 지난 해 태풍 콩레이 등 자연재난으로부터 어선의 안전한 수용과 동해안 중심 연안 항만으로서의 기능 확대를 위한 강구항 확대개발 사업과 경상북도 수련원 건립, 도로SOC 구축 등 주민들의 삶의 질과 관련한 고민을 함께 나눴다.

간담회에 이어, 영덕 로하스 특화농공단지에 위치한 홍게제품 전문기업인 홍일식품을 찾아 로하스특화농공단지 현황에 대한 설명을 자세히 듣고 제품 생산 현장을 둘러봤다.

입주 기업인들과 운영의 애로사항을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하면서 특화 농공단지를 활성화시켜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더욱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4년 연속 한국 관광 100선에 오른 강구대게거리를 방문해 오는 21일부터 개막하는 ‘제22회 영덕대게축제’준비로 분주한 상가연합회, 대게축제추진위원회, 주민들과 추진 상황 및 애로사항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대게거리의 발전과 영덕대게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염원했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특화 산업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해 나가는 농공단지 입주 기업인들과 영덕대게축제를 준비하는 도민들을 직접 만나면서 영덕군이 발전해 나갈 청사진을 그려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창훈기자 myway@kbmaeil.com
이창훈기자 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