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덕대, 일자리센터 사업운영 평가 ‘우수’
위덕대, 일자리센터 사업운영 평가 ‘우수’
  • 안찬규기자
  • 등록일 2019.03.18 19:53
  • 게재일 2019.0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계화된 교육·진로상담 등
취·창업 효율적 지원 ‘성과’
위덕대학교(총장 장익)는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에서 주관하는 ‘2018년 대학일자리센터 사업운영평가’에서 최고등급인 ‘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대학일자리센터는 대학 내 진로 및 취<2219>창업 지원기능을 통합<2219>연계해 대학생과 지역 청년들에게 특화된 고용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고용노동부 사업이다.

위덕대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해 5월에 문을 열어 대학 내 진로 및 취<2219>창업 교육의 컨트롤타워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사업의 원년인 지난해에는 △위덕 진로 및 취<2219>창업 지원 로드맵 구축(U- CRM:Uiduk-Career Road Map)에 따른 체계화된 교육과정 운영 △촘촘한 그물망 진로상담시스템인 U-CCNet(Uiduk-Career Counselling Net) 운영 △학생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취<2219>창업 역량 강화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 등에 주력했다.

장덕희 위덕대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우리 대학은 대학일자리센터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학생취업처로 지원조직을 개편하여 진로 및 취·창업 기관을 통합하고 입학, 재학, 취업으로 이어지는 대학 4년을 활용한 학생수요자 중심의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대학내부를 학생 취<2219>창업 친화적인 조직과 기능으로 통합한 것이 큰 반향을 불러와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고 밝혔다.

그는 또 “올해는 우리 대학의 독특한 프로그램인 학생진로상담을 학생, 지도교수, 취업컨설턴트로 이어지는 트라이앵글시스템으로 운영하여 학생 당사자에게 진로상담결과가 환류되는 그물망 U-CCNet 활성화에 박차를 가해 한명의 학생도 놓치지 않는 촘촘한 진로지도를 통해 취업 명문 대학의 명성을 이어가는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안찬규기자 ack@kbmaeil.com
안찬규기자 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