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아카데미 제 1강’

[상주] 경상북도교육청 상주도서관(관장 김호묵)은 23일 오후 2시부터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상주 독서아카데미 제1강 서민 교수 특강’<사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상주 독서아카데미는 지역주민의 인성함양과 독서 흥미 유발을 위해 인문학과 연계한 독서 특강을 상반기에 총 4회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앞으로도 송용진(작가), 조영선(과학칼럼리스트), 이동순(시인)씨 등을 초청해 매월 다양한 분야의 인문학 특강을 지역주민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제1강 상주 독서아카데미는 단국대학교 의대 서민 교수가 ‘의학의 역사’를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서민 교수는 ‘서민 교수의 의학세계사’, ‘서민적 글쓰기’, ‘서민 독서’, ‘서민의 기생충열전’ 등을 출간한 작가다. 톡투유-걱정말아요 그대,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컬투의 베란다쇼 등의 방송에도 출연해 인기를 끌었다.

참여 신청은 도서관 홈페이지나 전화로 가능하며, 일반인 6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김호묵 상주도서관장은 “특강을 통해 주민들이 많은 것을 배우고 느낄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인성함양을 위한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상주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054-530-6333~4)로 문의하면 된다. /곽인규기자

    곽인규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