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DIMF 뮤지컬 스타’
내달 7일까지 참가자 접수
올해 첫 중국 현지 오디션

(사)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하 DIMF)은 다음달 7일까지 청소년 뮤지컬 오디션인 ‘제5회 DIMF 뮤지컬 스타’ 참가자를 모집한다.

오디션은 중·고등부·대학·일반부, 글로벌 분야로 나눠 진행한다. 또한 한류 붐에 따라 중국(상해) 현지 오디션을 진행하고 예선과 본선 등 전 과정을 TV 프로그램으로 제작, 전국에 방영한다.

만 13세 이상 만 24세 미만의 청소년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해외 국적자인 경우 글로벌 분야에 지원 가능하다. 단, 만 16세 이후 이윤을 목적으로 프로무대에서 활동했거나 제1회 ∼제4회 DIMF 뮤지컬스타 ‘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한 경우 참가가 제한된다.

참가자는 1인 단독 또는 10인 이내의 팀으로 출전 가능하며, 노래와 대사, 춤을 포함하는 뮤지컬 공연을 5분 이내로 구성해야 한다. 참가 신청은 DIMF 공식홈페이지(www.dimf.or.kr)를 통해 하면 된다. 단, 글로벌 지원자의 경우 영상심사를 위해 이메일로 별도 접수한다.

예선은 1, 2차로 펼쳐지며 글로벌 지원자와 함께 예선을 통과한 최종 본선 진출자는 6월 1일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 뮤지컬 분야 최고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과 관객 앞에서 기량을 펼친다.

대상 수상자에게 1천만원을 수여하는 등 총상금 3천800만원과 트로피가 수여된다. 수상자는 오는 6월 21일부터 개최되는 ‘제13회 DIMF’ 뮤지컬 갈라공연 ‘2019 뮤지컬스타 콘서트’등 DIMF 축제와 연계된 다양한 콘서트에도 참가할 수 있다.

배성혁 DIMF 집행위원장은 “‘DIMF 뮤지컬 스타’는 단순한 경연을 넘어 새로운 한류(韓流)로 떠오른 한국뮤지컬을 아시아 뮤지컬의 중심으로 견고하게 구축하는 대표적인 문화콘텐츠로서 나아가고자 한다”며 “특히 모든 대회 과정이 전국적인 방송 프로그램으로도 제작되는 만큼 본 사업을 통해 새롭게 주목을 받게 될아시아의 숨겨진 인재들에게 많은 관심과 성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