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
“선거·공수처·수사권조정 법
좌파독재 장기집권플랜” 비판

자유한국당 나경원(가운데) 원내대표가 17일 열린 선거법·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공수처)법 날치기 저지 긴급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17일 여야 4당이 패스트트랙을 추진하는 선거법, 공수처법, 검찰·경차 수사권 조정 등을 ‘3대 날치기 악법’으로 규정하고 “더불어민주당 2중대를 교섭단체로 만들고 청와대가 경찰·검찰을 장악해 독재를 하겠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이념독재·4대악법 저지’ 긴급대책회의에서 “선거제 개편안으로 일부 야당을 현혹시켜 이 정권과 여당이 결국 하려는 것은 공수처 설치와 검·경 수사권 조정이며, 이것은 좌파독재 장기 집권플랜”이라며 이같이 비판했다. 그는 공수처 설치에 대해 “지금도 검찰에 대한 하명수사, 정권 입맛에 맞는 보복수사가 이뤄지는데, 대통령 직속 수사시관을 하나 더 만들어 비판세력을 완전히 짓누르겠다는 것”이라며 “대한민국판 게슈타포(독일 나치 정권 당시 비밀경찰)가 만들어지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나 원내대표는 “정권이 불리한 판결을 한 법관을 기소, 탄핵하겠는 것이 이 정권이다. 불법사찰을 통해 전임정권 고위공직자에 대한 먼지털이식 감찰을 하는 것도 만천하에 드러났다”며 “공수처라는 무소불위 기관을 가진다고 생각하면 이 정권이 입법부와 사법부, 민간 등을 얼마나 무차별적으로 누를지 불보듯 뻔하다”고 덧붙였다.

검·경 수사권 조정과 관련해선 “수사권 조정은 한국당도 충분히 공감한다”면서도 “이 정권의 안을 보면 결국 검찰과 경찰 모두 자신들 마음대로 하겠다는 의도로밖에 보이 않는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버닝썬 사태의 수사과정을 보면 지금 많은 분들이 찜찜하다는 생각을 지울 수 없을 것”이라며 “이 정부 실세 중 한 명인 백원우 전 청와대 민정비서관 아래서 파격승진한 윤 모 총경이 (유착 의혹의) 핵심관계자라고 한다. 경찰 수사를 제대로 할 수 있을지 의문”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특히 “지난 지방선거를 목전에 두고 한국당 김기현 울산시장 후보에 대한 표적수사를 기억할 것”이라며 “이 정권이 경찰을 정치탄압에 이용한 면모를 엿볼 수 있다. 김태우 전 청와대 특별감찰관은 당시 청와대 민정수석실이 울산 경찰로부터 김기현 시장의 수사 동향을 보고받았다 폭로한 바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선거제 개편안을 무기로 공수처법, 검찰·경찰 수사권 조정 등을 묻지마 통과시키겠다는 여당의 야합정치를 반드시 저지하겠다”며 “3월 국회는 자기 밥그릇 챙기고 좌파독재 장기집권 플랜 법안을 통과시키는 국회가 돼선 안된다”고 강조했다. /박형남기자 7122love@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