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 희망진료센터 개소 ‘함께 누리는 건강’
영주 희망진료센터 개소 ‘함께 누리는 건강’
  • 김세동기자
  • 등록일 2019.03.17 19:30
  • 게재일 2019.0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개 진료과목 152병상 규모
의료 취약계층 대상 운영
지난 15일 영주적십자병원 앙리뒤낭홀에서 개최된 희망진료센터 개소식에 참석한 내빈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영주시 제공
지난 15일 영주적십자병원 내 앙리뒤낭홀에서 희망진료센터 개소식 및 현판식이 개최됐다.

희망진료센터는 삼성을 비롯한 사회공헌 기업들의 후원으로 취약계층에 대한 필수 의료서비스를 보장하기 위한 공공의료 사업이다.

의료취약계층의 희망진료센터 지원 가능 대상자는 영주시가 추천하는 자로 노인, 다문화가정, 북한이탈주민, 아동, 장애인, 차상위계층, 외국인 근로자 및 난민 등이다.

영주적십자병원은 지난해 6월부터 외래진료를 시작해 현재 10개 진료과목, 152병상 규모의 지역거점 공공의료기관이다.

지난해 12월 경북 북부지역 최초로 최첨단 MRI 도입과 건강증진센터를 개소하는 등 영주시와 경북 북부 지역주민에 대한 양질의 공공의료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다.

영주적십자병원 윤여승 원장은 “희망진료센터를 통해 영주 지역의 의료취약계층이 건강할 권리를 누리기를 바란다”며 “삼성과 함께하는 희망진료센터 운영을 계기로 권역·지역·기초 간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를 구축해 지역민에게 필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책임의료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개소식에서는 장욱현 영주시장, 이중호 영주시의회 의장, 이영호 영주시의원, 김인석 영주시보건소장, 황순금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영주시지구협의회장, 김석규 SK머티리얼즈 상생협력팀 부장 등 영주적십자병원 희망진료센터 관계기관과 지역주민들이 참석했다.

영주/김세동기자 kimsdyj@kb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