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동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
‘2019년 개강식·역량강화 연수’

12일 포항교육지원청 경북동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 ‘2019년 개강식 및 학습코칭단 역량 강화 기초연수’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포항교육지원청 제공
포항교육지원청 경북동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12일 학교교육지원센터 연수실에서 ‘2019년 개강식 및 학습코칭단 역량 강화 기초연수’를 실시했다.

오전에는 경북동부지역(포항, 영덕, 울진, 청송, 울릉)에서 활동하게 될 학습코칭단 43명을 대상으로 위촉장 수여 및 센터의 운영 방향과 학습코칭단 역할에 대한 안내를 하고, 오후에는 학습부진아 지도 방안 및 학부모 상담에 대한 실습위주의 연수를 진행했다.

학습코칭단은 지역의 학습 및 심리상담 전문가로 구성됐으며, 배움이 느려 학교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초, 중학생을 대상으로 학교 방문을 통해 학생의 학습저해요인을 파악하고 이에 맞는 맞춤형 학습 코칭을 실시하는 역할을 한다.

포항교육지원청 전종숙 유초등교육과장(센터장)은 “배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자신감과 희망을 주는 학습코칭단이 돼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동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기초학력 및 정서·행동 상의 문제가 있어 단위 학교 교사의 역량만으로는 지원하기 어려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심리검사 및 심리상담, 학습코칭, 치료비 지원, 교원 및 학부모교육, 외부기관 연계활동 등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바름기자 bareum90@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