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명 선발…국어 등 7개 과목 교육

지난 10일 달성군 화원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다문화엄마학교 입학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달성군 제공
대구 달성군은 지난 10일 화원읍 행정복지센터에서 ‘다문화엄마학교’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날 입학식은 달성다문화엄마학교장(DGIST 인수일 교수) 임명장 수여, 입학선서문 낭독, 달성다문화엄마학교 입학증서 수여 및 교재와 태블릿PC 수여, 기념촬영, 오리엔테이션 등으로 진행됐다.

이번 달성다문화엄마학교는 초등학생 자녀를 둔 다문화가정 엄마를 대상으로 지난 3일 면접을 거쳐 모두 12명을 선발했다.

다문화엄마학교는 달성군과 대구시교육청의 지원을 받아 달성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한마을교육봉사단이 함께 운영된다. 다문화엄마학교는 전국 9개 지역에서 기업체 후원으로 실시·운영되고 있다는 점에 의의가 있다.

다문화엄마학교 재학생은 자녀가 초등학교에서 배우는 국어, 수학, 과학, 사회, 역사, 도덕, 실과 등 7개 과목을 5개월 과정으로 똑같이 학습하게 된다.

무상 제공되는 태블릿PC와 교재를 활용한 온라인 강의와 격주로 진행되는 오프라인(출석)수업을 받고 교육을 100% 이수하면 초등학교 자녀의 가정학습지도를 하게 되며 초등학교 검정고시도 응시할 수 있는 실력을 갖추게 된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