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도창 영양군수와 김형민 의장 등이 참석해 군민들의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위한 ‘생활민원바로처리반’ 발대식을 하고 있다. /영양군 제공

영양군민들의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위한 ‘영양 생활민원바로처리반’ 발대식이 11일 영양군 재래시장 무대에서 오도창 영양군수, 김형민 영양군의회 의장 등 관련단체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발대식은 생활민원바로처리반 전원이 친절 선언문을 선서하는 등 군민이 만족하는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365일 변함없는 감동 행정을 실천한다는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했다.

영양군 생활민원바로처리반의 운영분야와 수혜 대상자도 타 지자체와 차별화 해 전 군민이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하고 군민 개개인에게 실질적 혜택이 돌아갈 수 있는 생활밀착형 행정서비스로 추진한다. 

업무분야로는 노약자 및 장애인용 전동휠체어 수리, 가정 내 전기·보일러 수리, 간단한 배관 설비, 기본적인 가사도움 서비스(전구, 콘센트, 수도꼭지, 가전제품 배선 수리)등을 제공하고 추후 서비스 분야를 확대할 예정이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군민의 삶 가까이에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할 때 바로바로 해결해 군민 모두가 소·확·행(일상생활에서 느낄 수 있는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느낄 수 있는 행복영양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장유수기자 jang7775@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