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신흥동이 대학생 전입을 위한 현장민원실을 운영하고 있다. /상주시 제공
[상주] 상주시 신흥동(동장 최종운)은 5일부터 7일까지 경북대 상주캠퍼스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현장을 방문해 대학생 전입을 위한 캠페인을 펼쳐 좋은 성과를 올렸다.

현장민원실은 시 미래전략추진단(단장 주선동)과 함께 단과대별 로 오리엔테이션이 열리는 매일 오후 5시 30분부터 운영했다.

행사 첫날 미래전략추진단장의 전입신고에 따른 상주시 지원 혜택 설명과 함께 전입신고 홍보 전단 배부 등 적극적인 현장민원실 운영으로 대학생 76명의 전입신고를 받았다.

시는 이와 함께 대학교 기숙사나 원룸 등에 거주하는 대학생을 상대로 전입에 따른 혜택 등을 집중홍보 했다.

학교 측과 협의해 교내에 대형 현수막 3개를 걸고 배너를 설치했으며, 전입신고서와 홍보 전단을 생활관 행정실 등에 비치했다.

상주시는 전입 대학생에게 전입 후 6개월이 지나면 6개월마다 전입지원금 20만원과 학기당 기숙사 생활관비 30만원을 지원하는 등 4년간 최대 400만원을 지원하고 소정의 기념품도 증정한다.

최종운 신흥동장은 “이번 3일간의 전입신고 홍보와 현장민원실 운영으로 인구 10만명 회복의 초석을 다졌다”며 “앞으로 주기적으로 현장민원실을 운영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곽인규기자

    곽인규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