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가 시승격 70년을 맞아 ‘이야기가 있는 우리동네, 포항이 좋은 70가지 이유’라는 주제로 ‘사진·글 시민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시민과 함께하는 시승격 70년 기념사업’의 하나로, 지나온 포항의 70년을 추억하며 지역에 대한 애향심과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야기가 있는 우리동네 사진 공모전’은 앨범 속에 잠들어 있는 추억이 담긴 옛날 사진(1인당 2점 이내)을 사연과 함께 제출하면 되고, ‘포항이 좋은 70가지 이유 글 공모전’은 포항이 좋은 70가지 이유를 각각 100자 이내의 서술형으로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포항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이달부터 5월 17일 오후 6시까지 현장방문 또는 이메일·우편(세부사항은 포항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을 통해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사진 공모전’은 70인 시민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명(50만원 상당), 우수상 3명(20만원 상당), 입선 6명(5만원 상당) 모두 10명을 선정해 상품권을 제공하고, ‘글 공모전’은 70명에게 캐릭터 인형과 5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수여할 계획이다. 또한 최종 선정된 작품은 시승격 70년 시민주간 행사 시 전시할 예정이다. /황영우기자

    황영우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