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감정원은 5일 국책연구기관인 건축도시공간연구소와 ‘스마트도시-녹색건축 정책 연구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감정원 제공
한국감정원은 5일 국책연구기관인 건축도시공간연구소와 ‘스마트도시·녹색건축 정책 연구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감정원과 건축도시공간연구소는 국가 지정 녹색건축센터로서 학술교류 및 정보공유 등 연구협력을 강화하고 한국감정원이 관리하는 부동산·녹색건축 관련 빅데이터의 활용방안에 대한 공동연구를 추진할 계획이다.

한국감정원은 대구에 소재한 부동산 시장관리 전문기관으로 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 달성을 위해 지난 2013년 국가 녹색건축센터로 지정됐고 건물에너지·온실가스 정보체계와 지능형건축물(IBS) 인증제도 운영 등 녹색건축과 도시재생 관련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건축도시공간연구소는 건축도시공간분야 최초 국책연구기관으로 건축도시공간분야 관련 법·제도, 지침·기준 마련 등 다양한 연구를 하고 있다.

김학규 한국감정원장은 “건축도시공간연구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갖는 정보·연구 역량의 시너지효과로 스마트도시·녹색건축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4차 산업시대에 맞는 선도적 연구개발 및 정책지원 노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