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명호)는 최근 신학기를 앞두고 ‘2019년 계명문화대학교 위탁운영직장어린이집 교직원 워크숍’을 열었다.

이번 워크숍은 대학 위탁운영 보육교직원들의 소명의식 및 책임감 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직장보육시설인 2군사령부 무열대어린이집, 달성산단 참꽃어린이집, 대구고등법원 법원어린이집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김윤갑 산학협력단장은 “대학 위탁운영기관으로서 교육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해줄 것”이라며 “교육의 질 향상에 필요한 부분에 대해 산학협력단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위탁운영 어린이집 책임교수인 이은진 교수는 “우리 대학교 유아교육과는 57년 전통의 학과로 지역 우수 교원 양성에 이바지하고자 노력하고 있는 학과인 만큼 위탁운영 3기관 간의 유기적인 관계 형성을 통해 보육시설-직장-대학 상호협력적으로 운영하는 직장보육시설의 우수 모델을 구축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계명문화대학교는 지난 2014년 3월부터 지금까지 2군사령부 무열대어린이집을 위탁·운영하면서 학부모들의 만족도가 높아 직장보육시설의 우수 모델이 되고 있으며, 지난해 12월 대구시와 달성군, 달성군 내 4곳의 직장이 공동으로 투자해 개원한 달성산단 참꽃어린이집을 위탁운영하고 있다.

/심상선기자 antiphs@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