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회동 앞두고 “의제 안 올려”

대구·경북(TK) 예산을 비롯해 지역 현안을 적극 챙기겠다는 더불어민주당 TK특별위원회가 최근 문재인 대통령의 발언으로 불거진 동남권 신공항 문제에 대해 침묵하고 있다는 비판이 일고 있다. 동남권 신공항 문제에 대해 한국당 TK발전협의회는 단일대오를 형성하고 있는 반면, 민주당 TK특위는 동남권 신공항 문제에 대한 해결 의지가 없어 보인다는 것이다.

민주당 TK특위가 TK시도민들로부터 호응을 받기 위해서는 논란이 되고 있는 동남권 신공항 문제 및 대구공항 통합 이전에 문제에 대한 입장을 정리해, 지역발전에 기여할 필요가 있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는 실정이다.

실제 민주당 TK특위는 22일 대구시당에서 대구시와 경북도로부터 2020년 편성할 국비 건의사항들만 보고받을 계획이다. 특위 회의에는 위원장인 김현권 의원과 남칠우 대구시당 위원장, 허대만 경북도당 위원장을 비롯해 이승천(대구 동을), 이상식(대구 수성을), 오중기(포항 북) 위원장 등 대구시당과 경북도당의 지역위원장들이 참석한다.

그러나 동남권 신공항 및 대구공항 통합 이전 문제는 논의의 테이블에 오르지도 않을 것으로 보인다. 김 의원은 “공항에 대한 정부의 계획이 구체적으로 드러난 것이 없다”며 “문 대통령의 발언을 살펴보면 내용이 명료하게 드러난 것이 없다. 그것을 의제로 올리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심상선·박형남기자

    심상선·박형남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