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기독교연, 3·1운동 100주년 기념 예배
포항기독교연, 3·1운동 100주년 기념 예배
  • 윤희정기자
  • 등록일 2019.02.20 20:12
  • 게재일 2019.0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국 선열 나라사랑 정신 기려
‘포항시 발전·복음화’ 특별기도
내달 3일 포항동부교회

포항시기독교교회연합회(회장 김영걸)는 3월 3일 오후 7시부터 포항동부교회에서 3·1운동 100주년 기념행사<포스터>를 개최한다.

행사는 1부 오프닝(영상과 공연), 2부 사명과 비전(예배와 기도회), 3부 결의와 다짐으로 나눠 진행된다.

영상과 공연은 국내외 3·1운동 영상과 CBS남성합창단 공연으로 이어진다.

3·1운동 100주년 기념 예배는 김영걸 목사(회장)의 인도, ‘주 하나님 이 나라를 지켜 주시고’ 찬송, 배혜수 장로(공동준비위원장)의 기도, 이홍천 목사(공동준비위원장)의 성경봉독, 포항동부교회연합찬양대의 찬양, 배진기 목사(전 회장)의 말씀 선포, 이석수 장로(예장통합 포항남노회장)의 봉헌기도, 포항장로합창단의 헌금송, 헌금, 손병렬 목사(부회장)의 특별기도회 인도 순으로 이어진다.

특별기도회는 권영기 목사(포항성결교회)가 ‘나라와 민족을 위하여’, 류광하 목사(포항사랑의교회)가 ‘포항시의 발전과 지역복음화를 위하여’, 박두식 목사(흥해성광교회)가 ‘다음세대, 동성애, 이슬람, 이단사이비 등과 관련’ 간절히 기도한다.

결의와 다짐은 유원식 목사(상임총무)가 인도한다.

박진석 목사(수석부회장)는 결의문을 낭독하고, 박석진 목사(포항장성교회)는 만세삼창을 선창한다.

무대에 오른 교단대표들과 박명재 국회의원, 김정재 국회의원, 이강덕 포항시장, 서재원 포항시의회의장, 청소년 대표, 어린이 대표들이 회중들과 만세삼창을 따라 외친다. 이들은 3·1절 노래를 부르며 그날의 감격을 떠올리며 선열들의 나라사랑 정신을 이어 받는다.

3·1운동 100주년 기념행사는 조근식 목사(전 회장)의 축도로 마무리된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윤희정기자 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