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 조기 달성 설명회 열고
상반기 3천334억원 집행키로

상주시가 최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신속집행 목표 조기 달성 설명회’를 열고 있다. /상주시 제공
[상주] 상주시가 국가 재정지출 확대 기조에 부응해 상반기 예산 신속집행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는 경기침체를 극복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올해 신속집행 대상액 5천849억원 중 3천334억원을 상반기 집행 목표액으로 설정했다.

이와 관련해 시는 최근 시청 대회의실에서 관계공무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속집행 목표 조기 달성 설명회’를 개최했다. 시는 이 자리에서 집행실적 점검 및 향후계획 논의, 계약 관련절차 설명 등 신속집행 목표 조기 달성을 위한 결의를 다졌다.

시는 전출금, 출연금, 위탁사업비, 보조금, 자산취득비 등 집행이 용이한 사업을 우선 집행하고, 동절기 공사 중지 해제에 맞춰 시설사업 조기 발주는 물론 사전행정절차도 신속히 이행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조성희 부시장을 단장으로 총괄반, 집행 및 자금지원반, 사업추진반 등 신속집행추진단을 구성해 사업부서와 지원부서간 협업체계를 구축하는 한편 추진상황 점검, 실적관리 등 예산 집행에 효율성을 기하기로 했다.

특히,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경기 부양 및 주민 생활 안정에 파급효과가 큰 일자리창출 사업과 SOC사업 집행을 중점 추진할 계획이다.

/곽인규기자 ikkwac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