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공사, 창립 50주년 기념식 개최
도로공사, 창립 50주년 기념식 개최
  • 김락현기자
  • 등록일 2019.02.17 19:24
  • 게재일 2019.0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대 국민약속 발표
[김천] 한국도로공사가 창립 50주년 기념식에서 5대 국민약속을 발표했다.

지난 14일 김천 본사 대강당에서 열린 창립 50주년 기념식에서 이강래 도로공사 사장은 100년 기업을 향한 새로운 미래상과 핵심가치를 대내외에 공표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5대 국민약속을 발표했다. <사진>

도로공사가 창립 50주년에 맞춰 새롭게 수립한 슬로건은 ‘50년의 자부심, 세계로! 미래로!’이며, 미래상은 ‘사람을 위한 미래 교통서비스 기업’으로, 핵심가치는 ‘안전·소통·신뢰·선도·혁신’으로 정했다.

5대 국민약속 △사고는 절반으로, 안전은 두배로 △따뜻한 공기업, 좋은 일자리 플랫폼 △청렴도, 고객만족도 으뜸 공기업 △남북도로, 새로운 시작 △미래기술 융합으로 더 나은 서비스 등이다.

도로공사는 “5대 국민약속은 더 나은 미래를 국민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한국도로공사의 강한 실천의지이자, 국가성장을 견인하고 백년도공을 실현하기 위한 임직원 모두의 다짐”이라고 설명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50주년을 맞는 올해를 패러다임의 전환과 재도약의 원년으로 삼고, 냉철한 현실 판단을 통해 다가올 미래를 준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강래 사장은 “50년 전 국민과의 약속이 한강의 기적을 이뤄냈듯이, 오늘의 약속이 헛되지 않도록 매 순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기념식은 50주년 홍보영상 시청, 특별공로상 시상, 여자테니스팀 창단 공표, 미래상 선포, 노사공동선언 등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도로공사 임직원 400여명과 이철우 경북도지사, 송언석 국회의원, 김충섭 김천시장 등 외부인사 100여명이 참석했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