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제품 홍보와 바이어 추천
 

경일대 창업지원단은 외국인유학생과 한국학생으로 구성된 창업 서포터즈(KISS·KyungIl university Start-up Supporters) 10명을 선발해 한국기업 제품을 홍보하고 바이어를 추천하는 ‘글로벌MD 플랫폼’을 오픈했다.

서포터즈 학생들이 추천한 한국기업 제품과 맛 집 정보 등이 경일대 창업지원단 홈페이지 글로벌MD플랫폼에 한국어, 중국어, 베트남어로 전시되고 있다.

뷰티·사진·경영·컴퓨터·글로벌통상 전공자인 이들 창업 서포터즈 10명은 재능기부로 기획·제품촬영, 홍보, 번역 등 MD(MerchanDiser·상품기획자)의 역할을 하고 있다.

국내 창업기업이라면 누구나 경일대 글로벌MD플랫폼을 통해 자사 제품을 전 세계에 홍보할 수 있다.

강형구 창업지원단장은 “해외진출을 꿈꾸는 한국의 창업기업은 해외문화와 제품에 대한 반응을 미리 알아봄으로써 시장 및 판로개척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일대 창업지원단은 서포터즈 학생 중에서 크리에이터로 재능을 보이는 (예비)창업자 3명을 발굴해 전 세계 2억 명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시장점유율 1위 모바일 방송플랫폼인 ‘비고라이브’의 파트너 VJ로 추천할 예정이다.

비고라이브의 파트너 VJ가 되면 세계적인 크리에이터로서의 활약을 기대할 수 있다.

/심한식 기자 shs1127@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