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산·종운 장학회(대표 이종호·이종복)가 12일 청도군청 대회의실에서 ‘제13회 화산·종운 장학회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사진>

이날 수여식에는 이종복 화산·종운 장학회 대표를 비롯해 이승율 청도군수, 정군석 청도교육지원청 교육장, 장학생 및 학부모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장학회는 올해 평소 학업에 충실하고 품행이 단정해 타 학생의 모범이 되는 학생을 각급 학교장으로부터 추천 받아 초등학생 15명에게 각 20만원, 중학생 8명에게 각 30만원, 고등학생 7명에게 각 50만원씩 등 총 89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화산·종운장학회는 (고)정분옥 여사가 지난 1954년 청도군 청도읍에 화산약국을 개업해 지금까지 청도군민으로부터 받은 사랑에 대한 보답의 의미와 군복무중 전사한 (고)이종운씨 의 후배를 아끼는 마음을 기리고자 2007년에 설립됐다. 지난 2007년부터 총 13차례의 지급된 장학금은 올해까지 총 1억2천250만원에 이른다.

이종복 대표는 수여식에서 “오늘 이 자리에 참석한 학생들이 학업에 매진하고 인성을 길러, 남을 배려하고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 더 나아가 사회에 이바지 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해 달라 ”고 당부했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다양한 영역에서 창의력과 개성을 발휘해 우리 사회를 빛내는 훌륭한 인재가 되어 주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더욱더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청도/김재욱기자 kimjw@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