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경찰서가 설 명절을 맞아 지난달 21일부터 6일까지 실시한 ‘설 특별치안활동’으로 범죄건수가 작년에 비해 크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구미경찰서에 따르면 전년도 같은 기간 대비 총 범죄건수는 381건에서 277건으로 27.3% 감소했으며, 체감치안과 직결되는 5대범죄 발생률은 101건에서 64건으로 36.6%나 감소했다.

구미경찰은 이 기간 동안 보이스피싱 범죄예방 및 중간 인출책을 검거해 1억원 상당의 피해를 예방했으며, 차량털이범 3건에 3명, 빈집털이범 2명을 검거했다.

또 가족과의 갈등으로 자살을 암시하는 문자를 남긴 후 연락이 두절된 50대 남성을 면밀한 수색을 통해 발견, 소중한 생명을 구하기도 했다.

특히, 설 연휴기간 대대적인 음주단속과 교통단속을 벌여 음주운전 12건, 과속운전 62건을 적발했다.

교통혼잡 구간을 집중관리해 일평균 인적피해 교통사고를 45%나 줄이고, 교통사망사고 제로라는 성과도 거뒀다.

김영수 구미경찰서장은 “이번 설 연휴기간 동안 안정된 치안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한 구미서 직원들에게 감사하다”면서 “앞으로도 시민들이 믿고 만족하는 치안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미경찰서는 설 연휴기간 지역경찰, 형사, 교통경찰 등 경찰력을 최대한 동원해 순찰 및 교통사고예방활동 전개했다.

구미/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