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교 100주년 기념… 오늘부터

대구시립중앙도서관<사진>이 개관 100주년을 기념해 8일부터 각종 공모전 및 자료 수집전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중앙도서관의 역사를 시민들에게 알리고 도서관 이용을 활성화하고자 마련됐다.

참가 대상은 연령 및 거주지 제한 없이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행사 내용은 슬로건 및 에피소드 공모전, 도서관 관련 자료 수집전 등이다.

참가 방법은 공모전의 경우 방문·우편접수·이메일·홈페이지 등을 통해 접수할 수 있고, 자료 수집전은 방문 또는 우편접수로만 할 수 있다.

공모전은 슬로건 공모전과 에피소드 공모전으로 나눠 진행한다.

슬로건 공모전은 8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진행되며, 중앙도서관 100주년을 기념할 수 있는 함축적인 슬로건 및 도서관 이미지에 맞는 슬로건 등을 공모한다.

에피소드 공모전은 중앙도서관에 얽힌 추억 등 도서관과 관련된 이야기를 공모한다.

이와 함께 8일부터 다음달 29일까지 운영되는 중앙도서관 관련 자료 수집전은 개인 및 단체가 소장한 1970년 이전의 중앙도서관 사진을 비롯한 물품, 기타 도서관 발간자료 등을 수집한다.

수집된 자료는 중앙도서관 100주년 기념전시에 사용될 예정이다.

장해광 중앙도서관장은 “1919년에 개관한 중앙도서관은 독서공간이자 지식정보의 보고로 대구의 자랑거리이자 대표적인 문화공간”이라며 “올해로 개관 100주년을 맞아 과거 100년을 반추하고 더 나은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tglnet.or.kr)를 참고하거나 중앙도서관(053-231-2041∼3) 으로 문의하면 된다.

/심상선기자 antiphs@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