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전당대회 앞두고
당권주자들 앞다퉈 방문

한국당 당권주자들의 대구·경북(TK)지역 당원 표심을 향한 구애활동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오는 8∼9일 이틀동안 황교안 전 총리, 오세훈 전 서울시장, 안상수·정우택·정우택 의원 등 당권주자들이 지역을 방문하기 때문이다. 한국당 전당대회는 영남권 싸움이라는 말을 실감케하는 대목이다.

황 전 총리는 8일 오전 권영진 대구시장과의 면담을 시작으로 서문시장을 찾아 캠프 관계자들과 점심을 함께하며 보수 대통합을 주장하며 지역 민심에 호소할 계획이다. 이어 이날 오후에는 포항시 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리는 한국당 박명재(포항남·울릉) 의원 의정보고회에 참석한 후 울진 신한울 3·4호기 건설부지 방문하는 일정을 잡았다.

한국당 내 탈원전 저지 및 신한울 3·4호기 건설재개 특별위원회 소속 의원들도 함께 방문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황 전 총리는 또 9일 안동에서 이철우 경북지사와의 오찬을 가진 뒤 구미로 이동해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를 방문할 예정이다. 이후 제주도당 청년위원회 출범식에 참석한다.

7일 당대표 출마를 선언한 오세훈 전 시장은 이날 오후 의성을 방문한 데 이어 안동에서 ‘대한민국 어떻게 해야 하는가?’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또 8일에는 경주를 방문한 데 이어 포항을 방문해 박명재 의원 의정보고회에 참석할 계획이다. 9일에는 영덕과 영주를 방문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안상수 의원은 8일 오전 대구 서문시장을 방문하고 신년인사회 및 지역 주민 300여명과 함께 농악 퍼포먼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오후에는 포항으로 자리를 옮겨 박 의원 의정보고회에 참석할 예정이다. 이후 영덕에서 한국당 강석호 의원 당협 방문 및 당원 만남을 실시하게 된다.

정우택 의원 역시 8일 지역을 방문한다. 정 의원은 경주와 영천에서 각각 당원간담회를 실시한 뒤 오후에는 포항으로 이동해 박 의원 의정보고회에 참석할 예정이다. 박 의원의 의정보고회에서 전당대회 주자들간의 만남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이같이 한국당 당권주자들의 TK를 잇따라 방문하는 것은 전체 당원의 30% 정도가 지역에 포진해 있는 데다 투표율마저 높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앞으로 한국당 전당대회 일정이 다가올수록 당권주자와 최고위원 출마자들의 TK방문은 계속될 전망이다.

/김영태·박형남기자

    김영태·박형남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