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북미정상회담 일정과 겹쳐
당 선관위, 오늘 일정변경 검토

자유한국당은 2·27 전당대회 날짜가 제2차 북미정상회담 일정과 겹치자 전당대회 날짜 변경을 검토하기로 결정했다.

당 선거관리위원장을 맡은 박관용 전 국회의장은 6일 “국민적 관심사이자 당의 터닝포인트가 될 전당대회가 북미회담에 밀리면 의미가 없어진다”며 “당 사무처에 7일 회의를 열어 날짜를 당기거나 미루는 것을 실무적으로 논의해보라고 지시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실무진 보고가 들어오면 8일 선관위 회의를 소집해 논의하려고 한다”며 “장소나 방송 중계, 후보자들의 입장도 있고 해서 면밀히 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그는 “당장 결정할 일은 아니다”고도 했다.

당 안팎에서는 그동안 김경수 경남지사, 안희정 전 충남지사가 법정 구속된 데다 더불어민주당 소속이었던 무소속 손혜원 의원의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 등을 부각하는 동시에 문재인 정부의 외교·안보·경제 정책을 비판함으로써 당 지지율을 올리기 위해 일정을 변경해야 한다는 의견이 제기되고 있다.

실제 최근 오세훈 전 서울시장과 홍준표 전 대표, 황교안 전 국무총리 등이 당권을 놓고 치열한 각축전을 벌이면서 일부 여론조사에서 당 지지율이 20% 후반대를 기록했다. 또 경북매일이 지난 1월 26∼27일 대구·경북(TK) 시도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론조사에서도 한국당 지지율은 53.8%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는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 이후 최고치다.

이런 가운데 주호영·홍준표·오세훈 등 일부 당권 주자들도 전대 일정 변경을 요구하고 있다.

반면 황교안 전 국무총리는 당에서 정해주는대로 따르겠다는 입장이다.

/박형남기자 7122love@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