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까지 특수교육 등 12개 학과

[경산] 특수교육·사회복지·상담 및 치료·재활분야 특성화 대학인 대구사이버대가 15일까지 2019학년도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 학과는 △특수교육학과 △미술치료학과(미술 치료전공, 심리평가상담전공) △언어치료학과 △행동치료학과 △놀이치료학과 △상담심리학과 △사회복지학과 △재활상담학과 △복지행정학과 △행정학과 △전자정보통신공학과 △한국어 다문화학과 등 12개 학과이다.

특히 특수교육학과와 행동치료학과, 놀이치료학과, 재활상담학과 등은 전국 사이버대학 중 유일하게 개설되어 있으며, 미술치료학과 지원자는 미술 치료전공이나 심리평가상담전공 중에서 세부전공을 선택해 지원할 수 있다.

원서접수는 대구사이버대 입학안내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으며 입학을 위한 전형요소(학업계획서 70%, 학업적성검사 30%)도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고졸 학력 이상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성적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전문대학 졸업자 및 4년제 대학에서 35학점 이상을 이수한 경우 2학년 편입생, 4년제 대학에서 2년 또는 4학기 이상을 수료하고 70학점 이상을 이수한 경우 이전 전공과 무관하게 3학년 편입생으로 지원할 수 있다. 직장인과 경력단절여성, 50세 이상 만학도에게는 1년간 수업료(20%)를, 중앙행정기관 및 지방자치단체 공무원은 입학금과 정규학기 수업료 50%의 학비감면 혜택을 준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