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윤재옥(사진·대구 달서을) 의원은 31일 “총선승리의 길을 찾는 내비게이션이 되겠다”며 2·27전당대회 최고위원 출마를 선언했다.

윤 의원은 이날 “저는 허장성세(虛張聲勢)나 자기정치가 아닌 선당후사의 정신으로 희생하고 봉사하는 최고위원이 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어떤 분은 통합을 이야기하고 또 어떤 분은 혁신을 이야기한다”며 “저는 균형을 이야기하겠다. 원칙을 망각하고 균형을 상실했던 지난 총선에서부터 한국당은 이미 야당이었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문재인 정권도 마찬가지”라며 “법치주의의 근간을 훼손하고 국정운영의 원칙을 스스로 무너뜨리고 있다. 정치가 스스로 정도(正道)를 지킬 줄 알아야 한다”고 비판했다.

그는 특히 “이번 전당대회는 한국당이 국민 속으로 한걸음 다가가느냐, 아니면 ‘분열과 갈등’의 굴레에 갇혀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지느냐를 가르는 기로에 선 전당대회”라며 “명실상부한 수권정당으로 국민 곁에서 국민과 함께하는 한국당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이번 총선승리의 관건은 결국 민심을 꿰뚫는 전략에 있다”며 “민심과 소통하고 민심과 교감하는 당의 새로운 메신저가 되겠다”고 덧붙였다.

/박형남기자 7122love@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