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오세훈·홍준표 맹비난

자유한국당 정우택 의원이 30일 대구를 찾아 당내 당권주자 빅3인 황교안 전총리·오세훈 전 서울시장·홍준표 전 대표를 싸잡아 비난했다.

정 의원은 30일 기자간담회에서 “오는 전당대회 당 대표는 총선 승리용 대표가 선출되는 것이 맞고 대권형 대표를 뽑으면 오는 총선에서 필패의 카드가 되며 보수대통합에도 장애가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그는 황교안 전 총리에 대해 “황 전 총리의 경력이나 이미지 등으로 기대감이 있는 것이 사실이지만, 당내에서는 정치 무경험에 대한 불안감이 더 크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황 전 총리가 당대표가 되면 한국당은 도로친박당이 되고 친박이 되살아나 다시 계파 대립 재개될 가능성이 농후하며 이를 경우 오는 총선에선 민주당이 친박 프레임을 다시 씌울 것이고 문정부에 대한 평가를 제대로 하지도 못하고 총선 참패할 수 있다”고 우려했다. 오세훈 전 서울시장에 대해 “집을 지을 때를 비유해보면 남들은 다 뻘뻘 땀흘리면서 집을 짓고 있는데 한 쪽에서 베짱이처럼 관망만하다 집이 완성되가자 들어왔다”며 “우리당이 어려울 때는 항상 옆에 없었고 서울시장 재직시 무상급식 등의 문제로 사퇴를 한 뒤부터 당이 참으로 어려운 상황에 빠지는 단초를 제공했다”고 평가했다. 홍준표 전 대표에 대해서는 “지난 지방선거에서 당을 폭망 시킨 당사자로서 당대표의 임기를 제대로 마치지 못해 다시 전당대회를 하게 하는 주인공”이라며 “이렇게 당을 완전히 망하게 만든 장본인이 또다시 당 대표에 도전한다는 것은 최소한의 상식을 벗어난 행동”이라고 설명했다. 정 의원은 “황 전 총리와 오 전 서울시장에 대한 검증시간이 사실상 없기 때문에 지금 같은 구도라면 마지막 순간에는 당권 주자들 중에서 원내 단일화를 이뤄야 할 것으로 보인다”고 제시했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