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 청소년들 “해양시대 이끌 인재 될래요”
울진 청소년들 “해양시대 이끌 인재 될래요”
  • 주헌석기자
  • 등록일 2019.01.30 19:41
  • 게재일 2019.0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영덕청소년해양센터서 캠프

울진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최근 2박 3일간 영덕국립청소년해양센터에서 ‘가자∼해양으로!’라는 주제로 겨울캠프를 실시한 가운데 참가 청소년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진군 제공
울진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최근 2박 3일간 영덕국립청소년해양센터에서 ‘가자∼해양으로!’라는 주제로 겨울캠프를 실시했다.

80여 명의 청소년이 참여한 이번 캠프는 청소년들에게 해양의 소중함을 인식시켜 미래해양자원개발, 기술발전에 대한 비전을 제시해 해양시대를 이끌어 갈 창의적인 인재를 양성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물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인면구조, 응급처치 등 해상에서 사고 발생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해양안전체험과 해양레저활동이 진행돼 청소년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청소년의 건강한 방과 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가정이나 학교에서 체험해보지 못했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청소년을 위한 종합서비스를 지원하는 국가정책 지원사업이다.

아카데미 캠프활동은 계절별 청소년들이 선호하는 프로그램으로 편성, 청소년들이 직접 몸으로 체험할 수 있는 활동 위주로 운영한다.

울진군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를 북부(고우이청소년수련관)지역과 남부(후포동부초)지역으로 나눠 운영 중이며, 연중 참가 청소년을 모집하고 있다.

모집대상은 북부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초등 4학년∼중등 3학년, 남부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초등 1학년∼중등 3학년이 대상이다.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북부방과후아카데미(054-783-8777), 남부방과후아카데미(054-787-0924)로 문의하면 된다.

울진/주헌석기자 hsjoo@kbmaeil.com
주헌석기자 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