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권상집<사진> 경영학부 교수가 한국창업학회지 2018년 게재 논문 중 최상위 평가를 받아 최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권 교수는 지난 25일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에서 개최된 (사)한국창업학회 2018년 동계학술대회에서 한국창업학회지 2018년 최우수논문상을 받았다. 한국창업학회지는 기업가정신 및 벤처창업, 인사조직, 경영전략과 관련된 연구를 게재하는 KCI 등재지다.

한국창업학회는 2018년 한 해 동안 한국창업학회지에 게재된 논문 55편 중 학술심사위원회에서 학술적 기여도, 이론적 고찰 및 연구방법의 체계성, 실무적 시사점 등을 토대로 다각도로 평가를 진행, 최우수 논문 1편과 우수 논문 2편을 선정했다.

이번에 최우수논문으로 선정된 권상집 교수의 논문은 ‘대한민국 벤처기업의 성장 과정에 관한 사례연구 <2013> 기업가정신, 산업 환경, 정부 정책에 의한 기회 추구 메커니즘’이다. 이 논문은 장기간에 걸친 사례 심층 분석을 통해 다양한 벤처기업의 성장 경로 및 조직/전략 방향이 산업 별로 각각 다르다는 점을 제안, 한국형 벤처기업의 성장과정에 필요한 경영 이론 수립에 중요한 초석을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경주/황성호기자 hs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