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문화관광공사 관광정보 소개
경북나드리 홈피·SNS 등서 홍보
경주보문단지·안동문화관광단지
입주업체 다양한 할인·행사도 마련

보문정의 겨울 풍경.  /경북문화관광공사 제공
보문정의 겨울 풍경. /경북문화관광공사 제공

[경주] 경북문화관광공사는 설 연휴를 맞이해 다양한 행사로 귀성객과 관광객을 맞이한다.

공사는 설 연휴가 시작되는 다음달 2일부터 6일까지 보문관광단지를 찾는 관광객들을 즐겁게 해줄 버스킹 공연을 연휴기간 동안 매일 오후 2시 보문호반광장에서 개최한다.

2일 어쿠스틱 통기타 공연을 시작으로 부채춤, 관악앙상블 등 다채로운 공연이 이어지며 설날인 5일에는 ‘설날 보문오면 돼지’를 주제로 레크레이션, 마술공연 등 특별 이벤트와 함께 민속놀이 마당이 펼쳐지고 가훈 써주기, 페이스페인팅, 황금돼지해 기념 포토존 등이 마련되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을 펼친다. 또 온라인에서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경북나드리 홈페이지를 비롯한 SNS에서는 설 연휴 가볼만한 여행지와 지역 전통시장 먹거리, 특산물 안내, 무료입장 관광지 등 다양한 관광정보를 소개한다.

이벤트 게시글에 친구를 태그한 후 함께 가고 싶은 여행지를 선택해 댓글 추첨을 통해 도내 관광지 무료입장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외국인관광객 유치를 위한 온라인 홍보로 영어·중국어·일본어 SNS(페이스북, 웨이보) 채널을 통한 경북의 주요 관광지와 먹거리, 온천시설 등도 안내한다.

특히 경주보문관광단지와 안동문화관광단지 입주업체가 참여하는 ‘설 연휴 할인 및 행사’가 이어져 다채로운 행사를 즐기고 다양한 할인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지난해 설 연휴를 즐기고 있는 관광객들.                                                  /경북문화관광공사 제공
지난해 설 연휴를 즐기고 있는 관광객들. /경북문화관광공사 제공

보문관광단지는 ▲대명리조트의 숙박고객 대상 동해안권, 문화유산권 야경 버스투어 서비스 제공 ▲일성콘도&리조트의 가족대항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왕 선발대회 등 민속놀이 체험존 운영 ▲한화리조트의 동궁과 월지 달빛산책, 불국사 야간 템플라이프 등 야간투어 상품을 운영한다.

안동문화관광단지는 유교랜드를 방문하는 고객 대상으로 입장료 할인 이벤트와 한복착용 고객 무료 입장 이벤트를 계획하고 있다. 온뜨레피움은 설 당일 모든 방문객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그랜드호텔은 설 연휴를 포함해 3월까지 최대 40% 객실 요금을 할인한다. 리첼호텔은 설 연휴 기간 조식을 포함한 가격의 10% 까지 할인을 진행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북나드리(www.gbtour.net) 또는, 경북도 및 시군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재춘 경북문화관광공사 사장대행은 “민족의 큰 명절인 설을 맞이해 귀성객과 관광객을 위한 즐겁고 다채로운 행사와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며 “설 연휴 경북을 찾아주시는 모든 분들이 복 많이 받으시고, 즐거운 추억도 만들어 가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황성호기자 hs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