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업 혁신 전략 등 산업생태계의 회복을 위한 산업통상자원부의 정책설명회가 지역에서 열린다.

대구상공회의소는 오는 31일 10층 대회의실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정책 순회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지역 경제인들의 정부 지원제도에 대한 이해도와 활용도를 높이고자 마련됐다.

설명회는 지역기업, 협회·단체 및 지역 혁신기관(대학, 연구소 등) 등을 대상으로 산업 정책과 중소기업시책을 연계 설명한다.

이후 지역 기업인들의 현장 의견 청취 및 질의응답을 통해 궁금한 사항을 없앨 예정이다.

주요내용은 △제조업 활력 회복 및 혁신전략 △지역혁신 역량강화 사업 △규제샌드박스(산업융합촉진법) △수출활력 제고 방안 등 정부의 산업 정책 및 지역 기업 지원제도 등이다.

이날 설명회에는 산업통상자원부, 대구시, KIAT(한국산업기술진흥원), 대구테크노파크, 지역사업평가단, KORTA, 한국무역보험공사,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국가혁신융복합단지 추진단, 지역혁신지원단 등 지역 경제관련 기관·단체 관계자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 및 참가신청 방법은 대구상의 홈페이지(www.dcci.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통상진흥팀(053-222-3104)으로 문의하면 된다.

/심상선기자 antiphs@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