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767명… 25일까지 접수

【예천】예천군은 노인들에게 능력과 적성에 맞는 일거리를 제공해 밝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17일부터 25일까지 2019년 노인 사회활동지원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올해 노인 사회활동지원 사업은 24억2천여만 원을 투입해 노인들의 사회활동 참여 기회와 당당한 사회구성원으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된다.

모집인원은 767명으로 읍·면 지역사회환경개선활동, 노노케어, 공공시설봉사활동 등의 사업을 1월 말부터 10월까지 추진할 계획이다.

신청자격은 65세 이상 기초연금수급자로 예천군 관내에 거주하는 신체 활동이 가능한 건강한 노인이며, 지팡이나 보행기 사용자 등 홀로 보행활동이 불가한 노인은 안전문제로 신청을 제한한다.

또한, 국민기초생활보장법상 생계·의료급여 수급자와 정부부처 및 지자체 일자리사업 2개 이상 참여자, 국민건강보험 직장가입자, 장기요양보험 등급판정자, 전년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부적격 참여 관리 대상자는 신청할 수 없다.

선정은 신청자 중 선발기준표에 의해 고득점자 순으로 선정하게 되며, 지역사회환경개선활동 및 공공시설봉사는 공공시설물 관리, 불법스티커 및 전단지 광고물 제거, 도로변 꽃길 가꾸기, 쾌적한 거리 환경조성 등의 활동을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어르신은 오는 25일까지 주민등록등본을 가지고 주소지 읍·면행정복지센터 및 대한노인회예천군지회, 예천군노인복지관, 경북서북부노인전문기관에 신청하면 된다.

예천군 관계자는 “어르신들이 더욱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일자리를 확충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안진기자

    정안진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