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구선관위 대회의실서 개최

포항시남·북구선거관리위윈회가 오는 30일 오후 2시 남·북구선관위 2층 대회의실에서 오는 3월 13일 실시하는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와 관련해 지역 내 위탁조합 입후보예정자 등을 대상으로 ‘입후보안내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후보자등록 절차 및 구비서류 작성방법 △후보자의 선거운동방법 △제한·금지되는 선거운동 등 위법행위 예방·단속 관련 사항 △공명선거에 관한 협조사항 등 후보자들이 알아야 할 사항 전반에 대해 안내될 예정이다.

전국동시조합장선거와 관련해 포항시북구선거관리위원회 관할 위탁조합은 포항농협·흥해농협·서포항농협·신포항농협·포항축협·동해구기선저인망수협·포항산림조합이다.

포항시남구선거관리위원회 관할 위탁조합은 구룡포농협·동해농협·남포항농협·오천농협·장기농협·포항수협구룡포수협이다. 입후보예정자는 자신이 출마하고자 하는 조합의 관할 선거관리위원회에서 개최되는 입후보설명회에 참석하면 된다.

포항시북구선거관리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가 깨끗하고 공정한 분위기 속에서 치러질 수 있도록 조합원들과 시민들의 관심과 협조가 무엇보다 필요하다”며 “이번 설명회에 선거출마의 뜻이 있는 입후보예정자 등 많은 분들의 참석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바름기자 bareum90@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