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중기 민주당 포항북구 위원장
2019년도 활동방향 기자간담회

오중기 더불어민주당 포항 북구 지역위원장(전 청와대 선임행정관)는 16일 포항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간담회<사진>를 갖고 ‘문재인 정부 국정과제 실현을 위한 2019년도 지역위원회 활동방향’의 3대 중점방향과 4대 핵심 현안을 제시했다.

오 위원장은 3대 중점방향으로 지역 사업의 국정과제 반영, 성장동력 제고 및 투자활성화를 위한 제도개혁, 시민과 직접 만나는 소통 등을 들었다. 이어 포항시가 당면한 현안과 과제로 △신북방경제를 선도하는 북방물류중심도시 △4차 산업혁명시대에 기반 일자리 혁신도시 △생활편의 중심의 도심 균형발전도시 △안전하고 삶의 품격이 있는 문화복지도시를 꼽았다.

특히 오위원장은 영일만대교를 포함한 동해안고속도로의 예비타당성 면제와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의 의지를 포항에서 실현해내는 것이 지역위원회의 목표”라며 “지난주 청와대 정책실장을 비롯한 핵심 실무자들에게 영일만대교 등 지역사업이 북방경제의 교두보로서 반드시 필요하다는 점을 충분히 설명했다”고 말했다. 그는 또 “그간 중요한 지역 사업들이 정치인들의 ‘치적쌓기용’으로 치부되다 보니 보여주기식 행보가 많았다”며 “북구 지역위원회는 포항시의 숙원사업들의 실질적 해결을 위해 열심히 뛰겠다”고 강조했다. /정철화기자

    정철화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